로지텍 마우스 사설 수리 A/S 내돈내산 - 나윤테크
"로지텍 마우스 사설 수리 A/S 내돈내산 - 나윤테크"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해본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클릭 오작동, 더블클릭, 드래그 끊김 등의 문제를 겪어보셨을 겁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원가절감 때문인지 저가의 중국산 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지프로 무선’이나 ‘MX 시리즈’와 같이 고가의 제품을 사용할 경우, 고장 시의 불편함은 더 클 수밖에 없죠.
보증기간 안에 문제를 발견했을 경우에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새 제품으로 1:1 교환을 받을 수 있지만, 보증기간이 지나거나, 사용자 과실인 경우에는 사설업체를 통해 수리를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기본 보증 정책
로지텍 마우스는 대부분 1년에서 2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지프로 무선(G Pro Wireless) 같은 제품은 2년의 보증을 제공하며, 일부 MX 시리즈는 1년으로 제한됩니다.
중요한 점은 ‘영수증 보유 여부’에 따라 보증 시작일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 영수증 있음: 구매일로부터 1~2년
- 영수증 없음: 제조일로부터 1~2년
보증기간 내 고장이라면 로지텍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A/S를 신청할 수 있고, 이 경우 기존 제품의 수리가 아닌 ‘새 제품 교환’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무상 A/S 신청 방법과 절차
로지텍의 A/S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상담원이 외국인일 수 있고 메일 확인 등의 절차가 병행되므로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로지텍 고객센터에 전화 ( 02-3143-9429 )
- 제품 번호(P/N), 시리얼 넘버(S/N), 고장 증상 설명
- 이메일로 A/S 접수 가이드 및 티켓 번호 수신
- 제품과 구성품, 메모지(A/S 접수번호, 주소, 연락처, 고장 내용 포함)를 동봉해 택배 발송
- 보증기간 확인 및 고장 원인 확인 후 새 제품 교환
전체 과정은 약 10일 정도 소요되며, 최종적으로 받은 제품은 ‘외형상 새 제품’이지만, 시리얼 넘버는 기존 제품의 번호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본인 과실일 경우 또는 보증기간 만료 시 대처법
로지텍은 ‘유상 수리’ 정책이 없습니다. 즉,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로지텍을 통한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 (예: 침수, 충격, 개조 등)
이 경우 선택지는 두 가지입니다:
- 사설 수리 업체 이용
- 새 제품 구매
사설 수리는 클릭 스위치 교체, 배터리 문제 해결 등 일부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품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마우스의 감도나 피드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설 수리 업체 나윤테크 내돈내산 사용기
제가 사용하던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가 더블클릭 증상과 드레그시 클릭이 풀리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스위치를 교체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스위치와 수리도구를 구입해서 직접 하기에는 실수의 우려와 비용문제 때문에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발견한 '나윤테크'에 연락했습니다.
직접 방문하기에는 시간이 나질 않아 택배로 수리를 의뢰했습니다.
문자메시지로 연락을 드려서 증상을 설명드리고, 증상과 수리후 받을 주소를 적어서 선불택배로 발송했습니다.
스위치를 교체해야 하기에 옴론 제팬 스위치로 교체를 부탁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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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비용은 선불이 아닌 수리 후 사진과 수리내역을 확인 후 입금하면, 제품을 발송해 주시는 방식입니다.
마우스를 발송한 후 다음날 수리와 내부청소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사진을 확인하고, 수리비 송금을 하니 바로 다음날 택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며칠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해서 저가 마우스로 작업하고 있었는데,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불편이 적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수리비가 마우스 하나 살 돈은 되지만, 손에 익은 마우스를 바꾸는게 그리 쉬운 일은 아니더군요.
또, 고가로 구입한 마우스를 버튼 문제 때문에 버리는것도 그리 내키지 않았고요~
아무튼 벼르던 마우스 수리를 마치니 작업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투자한 돈이 아깝지는 않네요~
자주 발생하는 고장 유형과 해결 팁
- 더블클릭 문제
→ 스위치 접점 불량, 사설 수리 시 ‘옴론 스위치’로 교체 가능 - 드래그 중 클릭 풀림
→ 마이크로 스위치 접점 이상, 전문 납땜 작업 필요 - 휠 작동 불량
→ 휠 인코더 교체로 해결 가능 - 배터리 수명 저하
→ 교체형 배터리 또는 USB 연결 방식 전환 추천
사설 수리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
- 수리 부위와 비용 명확히 확인
- 정품 부품 사용 여부 확인
- 수리 후 테스트 가능 여부 요청
- 고장 부위 외 추가 손상 여부 점검
FAQ 자주 묻는 질문들
Q. 로지텍 마우스는 보증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1년 또는 2년입니다. 지프로 무선은 2년, MX 버티컬은 1년입니다.
Q. 보증기간이 지났으면 어떻게 수리하나요?
로지텍은 유상 수리가 없습니다. 사설 수리를 알아보거나 새로 구매해야 합니다.
Q. 병행 수입 제품은 A/S가 되나요?
안됩니다. 로지텍 코리아 정식 유통이 아니면 무상 A/S 대상이 아닙니다.
Q. 로지텍 A/S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에 전화 후 제품 정보와 증상을 전달하고, 메일로 접수 방법을 받습니다.
Q. 수리 대신 교환이라는데 왜 박스가 개봉되어 있나요?
기존 시리얼 넘버를 새 제품에 이식하기 위해 개봉 처리됩니다.
Q. 사설 수리는 어디서 받나요?
네이버 카페, 블로그 후기 등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사설 수리점을 찾아야 합니다.
Q. 사설 수리 시 정품 부품을 사용하나요?
대부분은 정품이 아니며, 호환 가능한 부품을 사용합니다.
Q. 새 제품 구매 전 확인해야 할 점은?
유통 경로, 보증기간, 판매처의 A/S 정책, 영수증 보관 여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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