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시즌 2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몇 부작?
"더 글로리 시즌 2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몇 부작?"
더 글로리는 공개한 지 2일 만에 바로 글로벌 5위에 오른 우리나라의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입니다.
어찌나 인기를 끌었던지 중국에서는 불법 유통으로 벌써 6만 명이 봤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 시즌 2 예정일
더 글로리의 시즌 2 예정일은 3월로 계획되어 있지만 자세한 예정일은 공개되고 있지 않습니다. 오는 3월 10일 공개된다는 중국 매체 보도가 있었지만, 넷플릭스 측은 “정해진 바 없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주요 등장인물
1. 주여정과 강연천
순수한 얼굴로 칼을 쥐며 문동은 대신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겠다는 주여정은 이름부터 문동은 이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러 가는 여정에 함께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겉으로는 건강하고 구김살 없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버지가 눈앞에서 사이코패스한테 잔인하게 살해당하고, 감옥에 간 사이코패스로부터 지속적으로 협박편지를 받고 있으며 그 살인마에 대한 분노로 강력한 살인충동에 휘둘리는 인물입니다.
주여정의 아버지를 죽인 살인마 강연천은 결국 붙잡혀 죄수번호 3724를 받고 청송교도소에 수감됩니다.
주여정은 이 분노를 잊지 않기 위해서 집 비밀번호를 3724로 하여 계속 되뇌고 있습니다.
주여정에게 계속 보내는 편지의 내용을 살펴보면 초반에는 자신의 죄에 대한 반성과 사과로 시작하지만, 중반부터는 자신의 살인 행각을 마치 무용담처럼 끔찍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살인행위를 할 때 본인이 느꼈던 감각을 자세하게 서술하면서 유족인 주여정을 더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시즌1에서는 문동은의 복수의 과정을 그렸다면, 시즌2에서는 주여정의 강연천의 이야기도 조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강현남
강현남은 가정폭력에 시달리다가 우연하게 문동은을 만나게 되고, 문동은을 만나 삶의 목적을 갖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자신은 두려워서 하지 못하는 복수를 문동은에게 부탁을 하며 '같은 편'으로 활약을 합니다.
문동은의 파트너로 처음에는 여러 가지로 미숙하지만, 스파이의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할 정도로 꽤 유능한 문동은의 조력자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강현남의 복수도 어떻게 그려지게 될지 시즌2가 기다려지는 이유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 2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몇 부작?"
3. 에덴빌라 집주인 할머니
에덴빌라의 집주인 할머니로 조연에는 어울리지 않는 거물급 배우 '손숙'씨가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에덴빌라는 세명시에서 연진의 집을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는 곳이라 동은의 복수에 굉장히 필요한 요소였는데 동은에게는 근처 빌라보다 유독 시세를 싸게 제공한 점이나, 문동은에게 관심이 많아 여러 가지 질문을 하는 점, 악마의 나팔꽃을 선물한 점으로 미루어보아 고인이 된 문동은 이전의 피해자 윤소희와의 관계가 짐작되고 있습니다.
집주인 할머니의 풍부한 감정씬이 필요하기에 '손숙'씨의 캐스팅이 필요하지 않았나 예상됩니다.
4. 김경란
문동은 이 모진 학교폭력을 당할 때 자신에게도 불똥이 튈까 두려워 방관했지만 동은이 자퇴하자 박연진 일당의 다음 타깃으로 결정되어 모진 학교폭력을 당합니다.
18년이 지난 현재도 재준이 운영하는 편집샵인 '시에스타'의 점원이자 연진의 스타일리스트로 일하며 연진 패거리의 갑질을 견디고 있는데, 문동은의 복수를 위한 정보제공이 김경란을 통해서 나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사에 등장한 '힘이 약한 피해자들의 연대'가 그 근거로 제시됩니다.
더 글로리 시즌 2 결말 해피엔딩?
극본을 맡은 '김은숙'작가는 이 작품이 문동은, 강현남, 주여정 같은 피해자들에게 주는 위로 같은 작품이라고 말했으니 해피엔딩으로 결말이 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피해자들에게 연대하여 폭력에 대항하고 더 이상 그늘에 숨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글로리 몇 부작?
더 글로리는 지난 2022년 12월 3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총 16부작입니다.
시즌1에 8편이 이미 공개되었으며, 오는 3월에 시즌2 8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더 글로리 시즌2를 기다리면서 결말의 줄거리를 예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계적인 흥행을 일으키고 있는 수작인 만큼 결말도 기립박수를 받는 그런 작품이 되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